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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troducti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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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 시스템제어 연구실(Systems & Control Lab., SCL)은 1997년 부터 지금까지 Advanced Linear Multivariable & Nonlinear ControlReal-time Digital Control Application 기반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. 이전 연구를 통해 Robust Adaptive Control, H2 & H∞ Control, Optimal Control, Model Predictive Control, Sliding Mode Control, Fuzzy Control 등 다양한 제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 또한 다양한 Micro-processor와 Digital Signal Processor를 사용하여 Real-time Control System Platform 개발과 System Communication을 위한 Serial / Parallel Communication Protocol을 제작하고 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.

현재, SCL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부 연구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.

(1) 자율주행자동차 제어 분야 (Autonomous Driving Vehicle Control) 

 - 차량동역학 / 수학적 모델 기반 주행상황 예측 및 판단 (Vehicle Dynamics / Mathematical Model Based Driving Situation Prediction and Decision)
 - 종방향 및 횡방향 거동 통합 제어 (Integrated Control of Longitudinal and Lateral Motion)
 - 정밀 측위 기반 최적 전역&지역 경로 생성 / 노점 추종 (Precision Localization Based Optimal Global&Local Path Planning / Waypoint Tracking)
 - 차량센서 융합 기반 주행환경 인지 / 검출 / 추종 (In-vehicle Sensor Fusion Based Driving Condition Recognition / Detection / Tracking)
 - 충돌 위험도 평가 알고리즘 및 장애물 회피 제어 (Collision Risk Assessment Algorithm and Obstacle Avoidance Control)
 - 차량 통신 기반 다중 차량 제어 및 협조 주행 기술 (Vehicular Communication Based Multiple Vehicle Control and Cooperative Driving Technology)
 - 센서융합과 머신러닝 기반 노면 분류 / 상태 판단 (Sensor Fusion and Machine Learning Based Road Surface Classification / Decision)
 - 자동 직각 / 평행 / 발렛 파킹 시스템 (Automated Perpendicular / Parallel / Valet Parking System)
 -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(ADAS) 고장허용기법 / 개선 (Fault-tolerant method / Improvement of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)
 - 외란 방지 전자조향보조시스템(EPS) 제어기 설계 (Disturbance Prevention EPS Controller Design)
 - 자율주행 조향 제어권 전환 기술 (Autonomous Driving Steering Control Authority Transition Technology)
 - SILS & HILS: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 모의 실험 및 검증 환경 구축 (SW & HW Systems Simulation and Verification Environment Implementation)
 - VILS: 실제 차량 실험 및 검증 환경 구축 (Actual Experimental Vehicle Test and Verification Environment Implemention)


(2) 전기/전력 전동기 제어 및 설계 분야 (Electric/Power Motor Control)

 - 자동차 전자조향보조(EPS) 시스템 동기전동기 Sensorless 전류 제어기 설계 (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Synchronous Motor Sensorless Current Controller Design)
 - 전동기의 강인성 및 정밀 위치 제어 (Motor Robustness and Precision Position Control)
 - 정밀 위치 제어 구현을 위한 평판 모터 드라이버 개발 및 검증 (Development and Verification of Flat Panel Motor Driver for Precision Position Control)
 - 위치 제어 성능 보장 및 구동 상 제약 조건 충족 모델 예측 제어 (Position Control Performance Ensurement and Driving Constraint Conditions Model Predictive Control)
 - 다족형 견마로봇 Hydraulic 액추에이터의 고정밀 위치, 토크 제어 (High-precision and Torque Control of Multiple Legged Squad Robots Hydraulic Actuators)
 - 그리드 전동기 / 영구자석동기전동기 / 능동 자석 베어링 (Grid Motor / Permanent Magnetic Synchronous Motor / Active Magnetic Bearing)

(3) 전력 계통 시스템 제어 분야 (Power System Control)

 - 풍력발전단지 중앙 집중 제어 및 주파수, 전압 플랜트 제어 (Wind Turbine Centralized Control and Frequenct, Voltage Plant Control)
 - 풍황을 고려한 Wind Power Plant 제어 (Wind Power Plant Control)
 - 풍력발전기 Fault Ride-through 제어 (Wind-turbined Fault Ride-through Control)
 - MATLAB / Simulink 기반 Average 및 Topology (MATLAB / Simulink Based Average and Topology)
 - STATCOM 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BTB STATCOM 모델링 (STATCOM Control Algorithm Development and BTB STATCOM Modeling)
 - 인버터 비선형제어 알고리즘 (Invertor Nonlinear Control Algorithm)
 - 신재생 에너지를 위한 스마트 그리드 (Smart Grid for Renewable Energy)


(4) 정보저장 시스템 제어 분야 (Information Stroage System Control)

 - 정현파 엔코더를 이용한 정밀 위치 제어 방법 (Precision Position Control Method Using Sinusoidal Encoder)
 - 적응 디지털 복조 방법 개발 (Adaptive Digitial Demodulation Method Development)